본문 바로가기
일상

군자역/아차산역 동네 맛집 추천(재방문 多) - 겨울 국물요리편(칼국수부터 일본라멘까지 다!) 아재입맛 여기 모여라!

by JoyfulS2 2022. 12. 25.
반응형
SMALL

이 동네에 산 지도 벌써 햇수로 3년이 다 되어 가네요!!

워낙 여기저기 이사를 많이 다녔어서, 이렇게 오래 살아본 동네는 처음인 것 같아요.

직장이 생기고 처음으로 살게 된 지역이라,, 뭔가 정도 많이 들었네요.

지하철도 5,7호선 두 개나 있어서 살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맛집이 아주 많은 곳이랍니다 ㅎㅎㅎ (제일 중.요.)

오늘은 주말이라 심심하기도 하고,,,, 이참에 겨울 특집 '따듯한 국물요리' 동네 맛집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당!!

신난다~~ 나는야 아재입맛. 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두 모이세요~~~!!!


1. 장인석 닭한마리 (아차산역)

서울 광진구 자양로43길 49-6

장인석닭한마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413 · 블로그리뷰 208

m.place.naver.com


이렇게 추운 날엔 또 닭한마리 한 번 먹어줘야겠죠?!



칼국수 사리 넣어서 먹어도 맛있고! 볶음밥 먹어도 맛있고! 닭죽으로 마무리해도 최고!

사진에서도 보이시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국물 맛이 최고입니당 ㅎㅎㅎ

다른 지역에서도 맛있다고 소문 듣고 찾아오시더라구요.

감자씨랑 저는 2번 가봤는데, 저희가 웬만하면 한 번 간 식당을 다시 안 가거든요.

여긴 앞으로도 생각날 때마다 방문할 예정인 찐맛집입니다 추천해요bbb



2. 청와옥 (군자역)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562

청와옥 군자역직영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336 · 블로그리뷰 590

m.place.naver.com


청와옥은 그냥 뭐.. 말모(말해서 뭐해~)

여긴 적어도 10번은 간 것 같아요.

감자씨랑도 가고, 친구 데리고 가고, 학교에서 힘든 일 있으면 퇴근 길에 혼자서 가고...ㅎㅎㅎ

최근에 인플레이션 때문에 가격이 조금 올라서 슬프지만 ㅠㅠ 그래도 앞으로 계속 갈 거예요!!!

여긴, 제가 예전에 [혼밥일기] 포스팅도 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확인해보세용!!^_^


[혼밥일기] 군자역 청와옥 순대국밥 - https://joyfultime.tistory.com/m/76

[혼밥일기] 군자역 청와옥 순대국밥

지난번에 나홀로 주말 여행을 다녀왔을 때 내가 혼밥을 얼마나 힘들어하는지 다시 한번 느꼈다ㅠ.ㅠ 인터넷에 보면 혼밥 레벨이 쭉 있던데, 난 사실 맥도날드 같은 패스트푸드점도 혼자는 잘 못

joyfultime.tistory.com


3. 능동국시 (군자역)

서울 광진구 능동로35길 23

능동국시 : 네이버

방문자리뷰 574 · 블로그리뷰 228

m.place.naver.com


여긴, 제가 진짜 사랑하는 맛집입니다.

이번 가을에 동료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셔서 알게 됐는데 이미 2번 갔어요!

면이 쫄깃한 건 아니고 뭔가 술술 넘어가는 식감인데, 근데 너무 맛있어요. 국물 최고예요!!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 이게 아니라 '와,, 보양했다!' 이런 느낌입니다 ㅎㅎㅎ

여기도 벌써 한 번 포스팅 했네요!! 꼭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군자역 밥집/맛집 추천 - 능동국시 (추운 날씨에 제격인 사골국물 찐한 고기국수) 왕왕왕추천! - https://joyfultime.tistory.com/m/97

군자역 밥집/맛집 추천 - 능동국시 (추운 날씨에 제격인 사골국물 찐한 고기국수) 왕왕왕추천!

군자역, 아차산역 근처에 산지 벌써 2년째인데, 아직도 모르는 맛집이 있었습니다…!!! 진짜 여긴 살기 아주 좋은 동네예요😍 퇴근 직전에 같은 부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셔서 가게 된 곳인데 전

joyfultime.tistory.com


4. 칼국 (아차산역)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647 1층 6호

칼국 : 네이버

방문자리뷰 485 · 블로그리뷰 39

m.place.naver.com


여기도 한 3~4번 갔을까요?! 아차산에서 칼국수 먹고 싶으면 무조건 가는 곳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무엇보다 엄청 깔끔하게 맛있어요bb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 먹고 싶으면 무조건 추천이에요!! 강추강추!

예전에 북촌에 엄청 유명한 칼국수 맛집 황생가칼국수를 다녀온 적 있는데, 개인적으로 전 거기보다 칼국이 훨훨훨 나은 것 같습니다!


5. 라멘미세(군자역)


여긴 어제 막 다녀온 새로 알게 된 군자역 라멘 맛집입니다~!

사실 전 처음 가본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감자씨 말로는 저희가 2번 정도 도전했다가 허탕을 친 곳이라고 하네요.

육수를 직접 만들어 쓰다 보니 육수가 소진되면 영업이 중지되는 바람에,,, 인스타 공지를 매번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꼭 방문 전에 인스타 공지 확인해보세요 여러분!


https://instagram.com/ramenmise?igshid=YmMyMTA2M2Y=


돈코츠 라멘(8,000원)


저희는 가장 무난한 돈코츠 라멘 2개를 시켜 먹었답니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덮밥도 종종 시키시는 것 같아요.

요즘 물가가 올라서 밥 한끼에 만원은 기본인데 8천원이면 정말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라멘을 시키면 공깃밥도 무료라서, 저희는 국물에 밥까지 말아서 든든하게 먹고 나왔답니다^^


예전에 자주 가던 라멘집이 있는데, 어느 순간부터인지 육수에서 돼지 누린내(?) 같은게 나서 슬펐거든요ㅠㅠ

새로운 라멘 맛집을 발견한 것 같아서 좋네요 ㅎㅎㅎ 다음에 라멘 생각나면 또 와서 먹을 것 같아요, 여기 추천합니당 bb




겨울이 되니 자꾸 뜨끈한 국물 요리가 땡기는 것 같아요!

연말 파티 하면서 파스타, 스테이크 같은 거 먹는 것도 좋지만, 저는 역시 순대국밥, 칼국수, 닭한마리 이런게 좋네요 ㅎㅎㅎㅎ


이 동네에 오래 살다보니 자주 가는 맛집도 생기고,, 뭔가 신기하면서 뿌듯!

찐 로컬이 추천하는 군자역/아차산역 겨울 국물요리 맛집 편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다들, 행복한 성탄절 되세요~~^_^

Merry Christma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