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군자역 밥집/맛집 추천 - 능동국시 (추운 날씨에 제격인 사골국물 찐한 고기국수) 왕왕왕추천!

by JoyfulS2 2022. 10. 11.
반응형
SMALL

군자역, 아차산역 근처에 산지 벌써 2년째인데,
아직도 모르는 맛집이 있었습니다…!!!
진짜 여긴 살기 아주 좋은 동네예요😍

퇴근 직전에 같은 부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셔서 가게 된 곳인데 전 진짜 너어어무 좋았어요.
요즘 같이 쌀쌀하고 추운 날씨에 사골 육수 진한 고기 국수 한 그릇이면 몸도 마음도 뜨뜻해질 거예요!!

능동국시

서울 광진구 능동로35길 23

능동국시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9 · 블로그리뷰 210

m.place.naver.com


정’s 평점 : 4점
성’s 평점 : 3.5점

<평점 기준>
3점 : 괜찮다. 맛있다. 흠 잡을 것이 별로 없다.
4점 : 재방문 의사가 있다. 또 생각날 것 같다!
5점 : very very good!! 꼭 먹어보세요.


저는 근래 먹은 국수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면도 면인데 사골 국물이 진~해서 먹고 나면 몸보신 한 것 같아요 진짜!!!! 너무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은데 삼삼한게 오히려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분위기가 혼밥해도 될 느낌이라 다음에 꼭 한번 더 오려고 합니다😊👍🏻

짝궁 감자씨는 깐깐하게(?) 3.5점을 줬는데, 이유를 물어보니까 이런 국밥이나 사골 육수 같은 걸 좋아하다보니 더 엄격하게 평가하겠다고 하네요.
그래놓고서는 마지막 국물 한 숟가락까지 박박 긁어 먹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이 사진이야말로 얼마나 음식이 마음에 들었는지 보여주는 증거예요! ㅋㅋㅋㅋㅋ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메뉴가 생각보다 더 다양하더라구요.
오늘은 첫 방문이라 대표 메뉴인 능동국시를 시켰지만, 다음 번엔 비빔국수, 국밥 같은 것도 먹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네이버 같은데 미리 검색하고 갔는데,
사진만 보고는 막 입맛이 당기지 않았어요ㅠㅠㅋㅋ
제가 찍은 사진도 그닥 맛있어 보이지는 않네요!
근데 실제로 먹으면 국물이 구수하고 진하고 완전 최고예요👍🏻👍🏻👍🏻

다만, 호불호를 탈 수 있는게 바로 면인데요.
면이 되게 흐물흐물해요. 쫄깃거리는 식감이 아닙니다.
그리고 면끼리 서로 미끄덩거리면서 입 안으로 넘어간다고 해야할까요?
이런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 같긴 한데, 저는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이 사골 육수랑은 오히려 더 잘 어울리는 느낌..?

밑반찬도 이렇게 나오는데, 하나같이 다 괜찮았습니다.
특히 저는 저 깻잎 장아찌 너무 맛있었어요!!


분명 식당 소개해주신 선생님께서 양이 많아서 한 그릇 다 못 먹을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저는 거뜬히 먹어치웠습니다 ㅋㅋㅋㅋ
근데 만두까지 시켰으면 진짜 배불렀을 것 같긴 해요.


요즘 날씨가 급 추워져서 감기 기운도 있는 것 같고, 하루종일 진짜 너무 바빴는데 피로가 쭉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신 것 같지만,,,
혹시 이 포스팅으로 처음 알게 되신 분들은 꼭 한번씩 가보세요👍🏻
제 소울푸드인 순대국밥을 노릴 강력한 후보입니다.


저랑 음식 취향이 비슷하신 분들께는,
군자역 ‘청와옥’이라는 식당도 추천드립니다!

[혼밥일기] 군자역 청와옥 순대국밥

[혼밥일기] 군자역 청와옥 순대국밥

지난번에 나홀로 주말 여행을 다녀왔을 때 내가 혼밥을 얼마나 힘들어하는지 다시 한번 느꼈다ㅠ.ㅠ 인터넷에 보면 혼밥 레벨이 쭉 있던데, 난 사실 맥도날드 같은 패스트푸드점도 혼자는 잘 못

joyfulti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