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건대 키랩 보드게임 카페 방문 후기 - 2인 보드게임 추천(꼬치의 달인, 쿠, 인디언포커)

by JoyfulS2 2024. 1. 8.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서 외부 데이트가 힘든 겨울엔 또 보드게임 카페를 가줘야죠~,~
집 주변에서 어딜 한번 가볼까 고민하다가,,,
다음에서 평점이 무료 4.7점이었던 '키랩 보드게임 카페(건대점)'을 다녀왔습니다. 
 

키랩 보드게임(건대점)

키랩 보드게임 연구소 건대본점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33길 49 키랩 보드게임 연구소 건대본점 (화양동 11-7)

place.map.kakao.com

 
일단, 들어가면 음료부터 주문해요.
게임 이용에 대한 결제는 나중에 나갈 때 후불로 하면 돼요! (영수증에 찍힌 음료 주문 시간부터 카운트)
평일엔 1시간에 2,400원, 주말엔 3,000원이었어요. (1인 기준)
 
저희는 2층 테이블에 자리를 잡았는데, 뭔가 다락방에서 게임하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ㅎㅎ
근데 칸막이가 그냥 천(?)이라서 옆 테이블에 사람이 있으면 조금 불편할 것 같아요!
저희가 갔을 때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편하게 잘 있다 왔습니다.
 
신기했던게, 자리에 태블릿이 하나씩 있어서 원하는 게임을 누르면 룰 설명 영상을 볼 수 있더라구요
인원별로 추천하는 게임 리스트도 쭉 뜨고, 완전 편했어요!! ㅎㅎ


저희는 2시간 동안 3가지 새로운 게임을 도전해봤어요!

1. 꼬치의 달인 (추천도 : ★★ 워밍업으로 낫배드)

이게 한동안 인스타에서 엄청 핫했다면서요?! 
전~~혀 몰랐네요....ㅎㅎ 나 이제 점점 트렌드에 뒤쳐지고 있는거뉘....ㅠ.ㅠ
간단히 말하면, 카드를 뒤집어 나오는 꼬치 모양을 그대로 똑같이 따라 만들면 돼요!
당연히 상대방보다 더 빠르게!

되게 단순한데,, 그래서 오히려 더 재밌더라구요.
가끔 보면 기상천외한 모양의 꼬치도 나오고 ㅋㅋㅋ 상대보다 빨리 만들어야 하니까 은근 긴장되고 스릴 있어요.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전략도 좀 세우고 머리 쓰면서 하는 보드게임을 더 좋아해서.. 완전 추천은 아니예요.
처음에 워밍업 하는 느낌으로 몇 판 해보면 좋을 느낌..?!
 

2. 쿠 (추천도 : ★★★ 재밌을 것 같은데 내가 못하니까 심술나서 3점)

태블릿에서 2인 추천 리스트를 보니까 '쿠'라는 게임을 추천해줬어요!
이건,, 각자 역할 카드가 2장씩 있는데, 그 역할의 능력을 잘 활용해서 상대방의 역할 카드를 다 파괴(?)하면 되는 게임이에요!
근데 역할 카드가 뭔지 상대에게 공개하지 않아도 되고, 다른 걸 가지고 있는 것처럼 거짓말을 해도 돼요.

심리게임을 잘해야 하는 게임인데,, 전 일단 포커페이스는 글렀나봐요.
몇 판 하지도 않았는데 너무 속수무책으로 당해 버리는 바람에.. 흥미를 잃어버렸습니다ㅠ.ㅠ
참고로 짝궁 감자씨는 자기가 내내 이겨서인지 재밌었다고 했어요 흑... 분하다!
룰을 잘 숙지해서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재밌다고 느끼실 것 같아요! 
 

3. 인디언 포커(추천도 : ★★★★ 룰이 단순해서 좋음. 배팅하는게 짜릿)

이건 룰이 진짜 단순해요.
뒷면이 보이게 덮어 놓은 카드 더미에서 한 장을 가져와서, 앞면을 확인하지 않고 상대방에게만 보여줘야 돼요.
상대방의 카드만을 보고, 내 카드의 숫자나 알파벳이 더 높다고 생각되면 배팅을 하면 됩니다.
근데 이것도 결국 심리 게임이랍니다...ㅎㅎ
이것도 감자씨한테 처참하게 졌지만... 그래도 쿠보단 룰이 쉬워서 그런지 훨씬 해 볼만 하다고 생각했어요.
배팅 다 하고 카드를 서로 깠는데, 내가 더 높으면 완전 짜릿★
물론 이 게임을 해보고 난 도박은 절~~~대 네버! 하면 안되겠다 다짐했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보드게임 카페 가니까 너무 재밌었어요!
게임 3개 밖에 안 했는데 2시간 순삭... 아쉬웠어요ㅠㅠ
다음에 가면 2인용 추천 게임 더 많이 많이 해보려구요! 
이번에 한 게임들도 다 재밌었지만,, 역시나 제 마음에 1등은 아직 스플렌더입니당! ㅎㅎㅎ
혹시 재밌는 2인용 보드게임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제가 지난번에 포스트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08.25 - [분류 전체보기] - 2인용 보드게임 추천, 보드게임 데이트

2인용 보드게임 추천, 보드게임 데이트

보드게임을 엄~청 많이 해본 건 아니지만, 꽤 좋아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있는 사람으로서 데이트 때 2명이서 하기 딱 좋은 게임 몇 개를 추천해보려도 한다. * 아래로 갈수록 더 추천하는 순

joyfulti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