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이야기

올해 중고등학교 성적처리 업무를 맡게 되신 선생님들께...

by JoyfulS2 2023. 2. 13.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JOY입니다 (*˙˘˙)♡

일단 저는 서울시교육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중학교 교사입니다.

 

2월의 중반을 향해 가는 지금, 학교는 슬슬 다시 학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이맘 때쯤이면 인사자문위원회를 거쳐 업무 분장이 최종으로 결정납니다.

이 블로그에 들어오신 여러분은 아마 올해부터 성적 처리 업무를 맡게 되신 동료 교사분들이시겠죠?

저도 작년에 처음으로 성적 업무를 받고 학기 전부터 두려움에 덜덜 떨었던 기억이 있습니다ㅠ 

아무래도 성적은 예민한 문제이고, 나이스 작업을 해야 하는 업무다 보니 걱정이 앞섰던 것 같아요.

 

올해는 아예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어서 저는 이제 성적처리와 안녕을 고했지만,

작년에 혼자서 낑낑대며 매뉴얼을 붙잡고 고생했던 기억이 떠올라...

인수인계 자료도 만들 겸 성적 처리와 관련해 제가 익힌 여러 가지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물론 학교마다, 교육청마다 성적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그리고 나중에 또 제가 성적 처리를 하게 될지도 모르니 ㅎㅎ 잘 기록해두려고 합니다.

 

일단!! 제일 먼저 해야 할 것!

카카오톡에서 성적처리담당교사 오픈 채팅방에 들어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작년에 여기서 엄청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ㅠㅠㅠ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는 선생님들께는 커피라도 한잔 대접하고 싶은 마음이었어요.

 

성적처리담당교사모임

 

open.kakao.com

※ 비밀 댓글을 남겨주시면 참여 코드를 드리겠습니다.

 

이제 다음 글부터는 하나씩 차근차근 제가 업무 처리를 했던 내용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굿럭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