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해서 읽게 된 책이다!
처음 출간된 건 2016년이니까 꽤 오래된 책인데, 최근에 블랙 에디션으로 표지가 바뀌어서 다시 출간되었다.
영문 제목은 [Tools of Titans]이고, Titan(타이탄)은 원래 올림푸스 신들 이전에 세상을 다스리던 거신족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 Titan(타이탄)은 각자의 분야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둔 '폭발적인 아이디어, 창조적인 습관과 디테일한 전략, 강력한 실행력'을 갖춘 거인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 매우 강.추.한다!!
'자기계발' 서적이 거기서 거기지, 다 좋은 말 써놨겠지...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쓸모가 없겠지만,
이건 그래도 조금은 더 특별한 자기개발서인 것 같다.
각 챕터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유명 CEO, 작가, 아티스트, 군인, 투자자 등의 성공 스토리를 담고 있다.
작가인 팀 페리스는 'Tim Ferriss Show'라고 하는 팟캐스트의 호스트이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 200명'을 섭외해 인터뷰를 진행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엮어 냈다.
챕터 하나 하나를 읽을 때마다, 왜 그들이 성공할 수 밖에 없었는지 알 것 같았다.
강인한 정신력,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가치, 새로운 접근법과 창의적인 사고, 문제 해결에 대한 끈질긴 집념, 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믿음...
그냥 '대단하다'라는 말 밖에 할 말이 없었고, 정말이지 닮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나도 그들처럼 강한, 단단한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고, 여기서 배운 내용들을 내 삶에 조금씩 적용하다보면 어느순간 더 성장해있지 않을까 기대하게 되었다.
정's 평점 ★★★★★
<평점 기준>
★ : 읽다가 지루해서 포기ㅠㅠ
★★ : 읽긴 다 읽었는데, 굳이 남에게 권하진 않겠다. 쉽게 책장이 넘어가진 않는다.
★★★ : 재밌다. 시간 아깝지 않다. 얻은 것이 있다. 누군가에게 권하겠다.
★★★★ :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 (아마 사진 않겠지만...) 내 돈 주고 사서 소장하고 싶다.
★★★★★ : (태어나서 2번 읽은 책이 거의 없지만... 그런 나도) 한번 더 읽고 싶다.
평점의 이유
평점 기준에 적혀 있는 것처럼, 진짜 그냥 다시 읽고 싶다!
어릴 때 위인전을 많이 읽히는 이유가 이건가 싶다..ㅎㅎㅎㅎ
책에 나오는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그대로 복제해서 살 수는 없겠지만, 그들의 삶의 태도를 배우고 따라하다보면 나도 내 삶을 좀 더 행복하게, 의미있게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다!
주옥 같은 말들이 참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죽음을 생각하면 인생이 단순해진다'는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정말이지 그렇다. 인생의 끝을 생각하면 지금 내 앞에 닥친 이 어려운 결정도 참 쉬워진다.
요즘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인간관계에 대해, 앞으로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이 참 많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배운 것들을 적극 활용해보려고 한다.
죽는 순간에 지난 삶을 돌아보며 '참 행복했다. 의미있는 삶이었다'라고 생각할 수 있으려면 내가 지금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그걸 항상 염두에 두고 현재를 살아가야겠다!
시간이 지나서 다시 이 책을 읽게 되면, 어떤 깨달음이 더 내 마음을 울릴지 궁금하다.
꼭 한번 더 읽어봐야겠다!
'책을 읽자 > 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리뷰/추천] 생활코딩! HTML+CSS+자바스크립트 - 이고잉 (0) | 2022.11.08 |
---|---|
[책리뷰/추천] 불편한 편의점(40만부 기념 벚꽃 에디션)-김호연 (0) | 2022.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