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군자역/중곡역 순대국밥 맛집 솔직 리뷰 - 조서방 순대국 (청와옥이랑 비교하면?)

by JoyfulS2 2023. 1. 2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Joy입니다😆
전 요즘 맛있는 걸 아주아주 잘 먹고 댕긴답니다 ㅎㅎ

역시 데이트의 8할은 맛집 탐방이쥬..??

이번엔 정말 오랜만에 제 소울푸드인 순대국밥을 먹고 왔습니다!

인터넷에 군자역 순대국밥 맛집을 치면 무조건 나오는 곳이 바로 ‘청와옥’이고, 또 다른 한 곳은 ‘조서방 순대국’이에요!

전 여기로 이사온 후로 순대국밥 하면 무.적.권. ‘청와옥’을 갔는데 이젠 새로운 곳을 좀 찾아보고 싶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어제 저녁에 ‘조서방 순대국’을 다녀왔습니다!

조서방순대국

서울 광진구 긴고랑로 88

조서방순대국 : 네이버

방문자리뷰 331 · 블로그리뷰 93

m.place.naver.com

영업시간
10:30 - 22:00
(일요일 휴무)

메뉴판

저는 순대국(9,000), 감자씨는 특순대국(10,000)을 시켰어요!
감자씨가 점심을 많이 안 먹더니 배고팠나봅니다 ㅋㅋ

벽 한 쪽에 가게 주인장이 추천하는 맛있게 먹는 꿀팁이 적혀 있더라구요!ㅎㅎ

1. 들깨가루 2스푼 반!
2. 양념 다대기 2스푼
3. 새우젓으로 간하기

처음엔 ‘난 싱겁게 먹어. 건강하게 먹지!!’라고 허세 부리면서 새우젓 안 넣었는데,,, 역시 국은 좀 짜야죠?? ㅋㅋㅋㅋㅋㅋ 넣고 나니까 훨씬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청와옥이랑 비교하면??


맛 평가는 군자역 순대국밥 1등 맛집인 청와옥이랑 비교하는 걸로 대체하겠습니다!ㅎㅎ 일단 감자씨는 청와옥 1표, 저는 조서방 1표였어요 ㅋㅋㅋㅋㅋ 근데 둘 다 동의한 건,, ‘두 가게 모두 맛있는데 스타일이 너무 달라서 뭐가 더 낫다고 이야기 하기 어렵다’입니다!


<자세한 비교>


1. 청와옥은 오독오독한 머릿고기가 많고, 조서방은 기름 적은 살고기가 많아요.

2. 청와옥은 순대국밥 국물이 되게 찐하고 좀 더 눅진한 느낌이라면, 조서방 순대국밥 국물은 엄청 맑고 깔끔해요. (평소에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순대국 국물은 청와옥에 가까운 것 같아요)

3. 청와옥은 인테리어가 세련됐고 반찬이나 물, 디저트 같은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고, 조서방은 우리가 아는 그 푸근한 순대국밥집 느낌이에요.

4. 청와옥은 군자역 5번 출구 바로 앞이라 접근성이 좋고, 조서방은 동네 주민이 아니면 가기 조금 불편해요.



제가 조서방 순대국에 한 표를 준 건,, 아무래도 살고기가 많아서예요!ㅎㅎ 전 머릿고기, 비계보다는 그냥 담백한 살고기가 낫더라구요.

가장 이상적인 건 청와옥 국물에 조서방 순대국 건더기..??ㅎㅎㅎ

어쨌든! 둘 다 분명 맛집인 건 확실했습니다!ㅋㅋㅋ

조서방은 집에서 가려면 굳이 마을 버스를 한번 타야해서.. 자주는 못 갈 것 같지만ㅠㅠ 그래도 다음에 꼭 한 번 더 가야겠습니다!

전 자취생이니까 특순대국 포장해와서 세 끼 정도로 나눠 먹으면 좋을 것 같았어요 ㅎㅎ

아무튼 순대국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세용!!👍🏻👍🏻👍🏻

이번주도 참 자~~~알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