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교육/영어공부법

운동하면서 영어공부하기! 달리기 어플 런데이 강강강강추b (명절 급찐살 달리기로 해결하자!)

by JoyfulS2 2022. 9. 11.
반응형
SMALL

이번 여름 내내 수영을 배우다가 얼마 전부터 새로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달리기인데요!!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골프, 테니스와 함께 부쩍 더 인기가 많아진 것 같아요! 근데 사실 Running만큼 단순하지만 효과 좋은 운동이 없죠!😉

고등학교 때 이후로 내가 직접! 자발적으로! 하고 싶어서! 달리기를 하게 될거라고는 정말 상상도 못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가 얼마 전부터 달리기를 시작했다고, 어플을 하나 추천해줬는데 정말 너~~~무 괜찮은 것 같아서 블로그에 후기를 남겨봅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운동을 하면서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다는 것!

꿩 먹고 알 먹고! 일석이조!

사실 정말 운동을 목적으로 다운로드 받았는데, 은근 영어공부가 되겠더라구요! 왜인지는 곧 설명해드리겠습니다.

RunDay

‎RunDay

‎“I want to start running but it is hard to start.. there is no much information.” “Running alone feels more tired, I feel like give up more quickly.” “I cannot run that much longer.. No much stamina make me exhausted fast.” Lack of informati

apps.apple.com


사용 방법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먼저 살펴봐야겠죠?

간단히 말해, 이 어플은 달리기 운동 플랜을 제안하고, 각 운동 세션마다 음성으로 코칭 및 가이드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저는 이제 막 시작한 달린이?(달리기+어린이)니까 Starter 시리즈 중에서도 30min Run 1 플랜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저것 말고도 50분 달리기 플랜, 계단 오르기 플랜, 장거리 플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본인의 취향, 실력에 맞게 선택을 하고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한번 다운로드를 받아두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게 진짜 유용해요bb)

제가 선택한 플랜은 8주 코스인데, 한 주에 3번, 한 번에 약 30분 정도 운동을 하게 됩니다.

어제 막 2번째 운동을 마쳤습니다 ㅎㅎㅎ 아직 진짜 왕초보..!!

이렇게 매 운동을 끝내고 나면 도장을 찍어주니까 뭔가 더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렇게 8주면 총 받아야 하는 도장은 24개!! 이제 8% 끝냈당~~ㅎㅎ

시작이 반이지 암!!


기본적인 세팅은 인터벌 트레이닝입니다.
한 세트는 1분 달리기 + 2분 걷기

첫 날엔 이걸 5세트 했고, 둘째 날엔 6세트를 반복했어요. 이렇게 서서히 운동 강도를 늘려가니까 몸이 더 잘 적응할 것 같아요!


영어공부


전 사실 달리기는 조금 따분한 운동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방송 댄스나 수영처럼 조금은 일상적이지 않은(?) 그런 다이나믹한 운동을 선호하는 편이었죠.

근데 이 어플을 쓰면서 되게 좋다고 생각했던 점이,
귀에 이어폰을 꽂고 있으면 운동하는 내내 가이드가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해줘서 지루하지 않다는 거였습니다ㅎㅎㅎ

근데 이때 포인트는!

Language(언어) 설정을 영어로 하기!!

이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같은 내용도 영어로 들으니까 더 새롭고, 공부도 되는 것 같아서 시간이 아깝지 않더라구요.

달리기할 때 바른 자세는 무엇인지,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달리기의 효과는 무엇인지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주는데요. 친절한 가이드님이 pep talk(격려/응원의 말)을 끊임없이 해준답니다^_^ ㅋㅋㅋㅋㅋ

혼자 달리다가 풉 터졌던게…
“Feel the wind in your hair(니 머리카락 사이로 바람을 느껴봐)”, “I’m right next to you. Let’s run together!(내가 바로 니 옆에 있어. 같이 뛰자)”
등등 예쁜 말을 많이 해주더라구요 ㅋㅋㅋ
정말 누구랑 같이 뛰는 느낌도 들고 좋았습니다!

어제는 달리기 자세 설명을 듣다가 perpendicular(직각의)라는 새로운 영어단어를 배웠답니다ㅎㅎ


플러스 알파 +


요즘 같이 선선한 날씨에는 밖에서 산책하기 참 좋죠?
걸으며 팟캐스트를 듣는 것도 영어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해서 매일 아침 출근길마다 듣고 있는 팟캐스트를 하나 추천해드립니다.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영어 팟캐스트 추천 Culips Everyday English Podcast 영어 귀뚫기! + 팟캐스트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 transcribing&shadowing - https://joyfultime.tistory.com/m/45

영어 팟캐스트 추천 Culips Everyday English Podcast 영어 귀뚫기! + 팟캐스트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 transc

내가 미드만큼이나 애정하는 영어 공부 자료는 바로 '팟캐스트'이다. 일단, 구독료를 내지 않아도 되고! 에피소드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 두면 밖에서 들을 때 LTE를 켜지 않아도 되고! 통근 시간

joyfultime.tistory.com

반응형